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 max의 flattern Mapping 에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자합니다.
1> Unwrap UVW에서 기본세팅 되어있는데로 Flattern Mapping을 해주었습니다.
빈공간이 너무 넓어서 비효율 적으로 펴진것을 볼 수있습니다.
2> By Material IDs를 체크해주면 Material ID 별로 모아서 펴지는것을 볼 수있습니다.
3> 이번에는 Spacing값을 조절해주었습니다. 빈공간(파란색으로 채운)이 줄어들면서 효율적으로 펴진것을 알 수있습니다.
4> Spacing 값을 더 줄여보았습니다. 빈공간이 극심히 늘어났습니다.
즉 값을 줄일수록 빈공간이 많아지는것이 아닌 적당한 Spacing 값을 주어야 좋은 Flattern Mapping을 펴줄 수있습니다.
오늘은 3D max Flattern Mapping 에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 인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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