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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모델링

Material Slot 의 확장자변경 된 Texture 경로 한번에 잡아주기

map_changer_v0_63.mzp



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Material Slot 의 확장자변경 된 Texture 경로 한번에 잡아주기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합니다.

같이 배경업무를 맡고있는 팀원분이 효율적인 좋은방법을 검색을 통해 찾아주셔서

내용 정리를 해드리고, 소개를해드리고자합니다.

스크립트를 찾은 원문의 링크도 첨부합니다.

원문

: https://blog.naver.com/5025hyun/150135121796

1. 7zip으로 첨부된 파일을 압축해제 해줍니다.

2. icons, MacroScripts 폴더를 아래 경로에 덮어쓰기해줍니다.

3. Max의 MaxScript의 Run Script에서 ***.mrc파일을 선택해줍니다.

4. 아래는 파일의 경로가 모두 jpg로 되어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1~2개의 Material이라면 텍스쳐의 확장자를 쉽게 바꿔주겠지만, 많은Material의 텍스쳐의 확장자를 바꿀때는 시간이 많이 걸리게됩니다.

5. 상단의 Customize -> Customize User Interface를 클릭해줍니다.

6. Customize User Interface의 Toolbar에서 J.Hyun을 선택해줍니다.

7. New을 눌러줍니다.

8. Tool Bar의 이름을 정해주고 ok를 눌러줍니다.

9. J.Hyun을 드래그해서 조금전에 만든 툴바에 넣어줍니다.( 빈 툴바를 상단의 슬롯에 넣어주고 진행하시면됩니다.)

10. 아이콘이 보일때가있고, 안보일때가있는데 저는 안보이네요. 클릭을해줍니다.

11.

예시 >Material Slot jpg확장자를 dds확장자로 바꾸기

1_OLD Files에 jpg확장자로 선택해줍니다.

2_NEW File에 dds확장자로 선택해줍니다.

3_Change를 체크해줍니다.

4_Path로 한뒤 경로를 잡아줍니다.

5_Change A to B 로 선택한뒤 Go를 눌러주시면됩니다.

12.

확인해보시면 Material 전체의 확장자가 jpg에서 dds로 바뀐것을 보실 수있습니다.

오늘은 Material Slot 의 확장자변경 된 Texture 경로 한번에 잡아주기에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확장자를 여러개 바꿀때 유용한기능이라고생각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스크립트 이용 후 맥스에 문제생길경우 해결방법(스크립트 이용전 백업필요합니다)>

1. max를 끈다

2.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Autodesk\3dsmax\9 - 32bit 로 이동(숨김폴더보기해야함)

3. enu폴더 이름을 enu_old로 변경

4. max실행하면 enu폴더가 새로 생성→맥스 사용자 설정이 초기화된것

5. 이전 설정 복원하고 싶으면 새 enu를 지우고 enu_old를 다시 enu로 바꾸면 사용 가능합니다

양띠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립트를 만들어주신분께도 감사드립니다. ( 출처 남겨놓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