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MAX에서 유사한 Object를 선택할때 쓰는 Select Similar과 유사한 면을 선택할때쓰는 Similar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합니다.
많은 object를 관리할때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1> similar 과 select similar에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아래 예시 Scene의 object로 설명하겠습니다.
2> 상단의 단축키를 우클릭해줍니다. Quads를 클릭해줍니다.
3> 아래의 Similar과 Select Similar을 우클릭하면 나올수있도록 Quads에 등록해줍니다.
4> box 1개를 선택한뒤 우클릭후 select similar을 해줍니다.
5> box가 모두 선택된것을 알 수있습니다. 비교적 긴 형태의 box는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6> Sphere의 면을 하나 선택하고 우클릭 후 similar을 해주었습니다.
7> 유사한면이 모두 선택된것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확인해보면 아래에도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3dmax의 Select similar과 similar 기능에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양띠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트 > 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ax Rendering 창 Size조절 (0) | 2020.04.05 |
---|---|
3dmax에서 스카이박스 만들기 (0) | 2020.04.05 |
3D Max 텍스쳐 경로 정리방법 (0) | 2020.04.04 |
3D Max Height Map (0) | 2020.04.03 |
3Dmax ModiferList의 Material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