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모델링

3DMAX Similar&Select Similar

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MAX에서 유사한 Object를 선택할때 쓰는 Select Similar과 유사한 면을 선택할때쓰는 Similar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합니다.

많은 object를 관리할때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1> similar 과 select similar에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아래 예시 Scene의 object로 설명하겠습니다.

2> 상단의 단축키를 우클릭해줍니다. Quads를 클릭해줍니다.

3> 아래의 Similar과 Select Similar을 우클릭하면 나올수있도록 Quads에 등록해줍니다.

4> box 1개를 선택한뒤 우클릭후 select similar을 해줍니다.

5> box가 모두 선택된것을 알 수있습니다. 비교적 긴 형태의 box는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6> Sphere의 면을 하나 선택하고 우클릭 후 similar을 해주었습니다.

7> 유사한면이 모두 선택된것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확인해보면 아래에도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3dmax의 Select similar과 similar 기능에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양띠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트 > 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ax Rendering 창 Size조절  (0) 2020.04.05
3dmax에서 스카이박스 만들기  (0) 2020.04.05
3D Max 텍스쳐 경로 정리방법  (0) 2020.04.04
3D Max Height Map  (0) 2020.04.03
3Dmax ModiferList의 Material  (0)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