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유니티엔진 SPAWN에대해서 글을 남기고자합니다.
게임개발중 캐릭터가 SPAWN위치에 생성되지않고, 허공에서 계속뛰는 오류를발견했었습니다.
왜 그런것인가 확인을 해보니,
제가 캐릭터 START SPAWN 지점을 Map위에 잘지정해주었는데,
그아래 Navi Mesh가 작은차이로 깔려있지않아서,
캐릭터가 그공간에 올라설 수 없게되면서 허공에서 달리게되는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 Navi mesh란 유니티엔진에서 캐릭터나 몬스터가 이동할수있는공간을 말합니다.)
나중에 기회가되면 Navi mesh에대해서도 글을 자세히 쓸수있도록 하겠습니다 :D
양띠 새벽언덕이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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