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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엔진

라이트맵을 쓰는 이유

게임 맵중에서 라이트맵이라는것이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빛의 표현을 위한 정보를 담고있습니다.



라이트맵을 쓰는이유는

실시간 Light는 너무 무겁기때문에, pc및 기기에 과부하와 발열같은 부담을 주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가볍고(부하가 덜하고) 비슷한 효과를 줄 수있는 Light Map을 이용하는것입니다.

또한 Light Map을 이용함에따라 퀄리티가 올라가기때문에 쓰입니다.




또한 유니티 라이트중에서
Light Probes라는것이 있는데,


Light Map은 캐릭터가 지나갈때 반사광이 표현되지않기때문에 쓰입니다.
Light Probes가 붉은 색빛을 발생시킨다면 캐릭터가 지나갈때 붉은색 빛에 잔사되는 모습을 표현해줍니다.

실시간 Light에 비해서 가볍고, 빛을 받는 범위를 복사를 통해서 손쉽게 쓸수있습니다.
Light Probes는 구체로 범위를 설정하는데, 각 구체별로 Light값을 가지고있습니다.

이상 라이트맵을 쓰는이유와 유니티엔진의 Light Probes에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유니티엔진의 라이트맵에대해서 계속해서 공부 및 포스팅을 함께하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Light Probe에대한 첨부내용입니다.




양띠 새벽언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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