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max의 Modifer List 의 Displace를 이용해서
Max에서 Height Map을 만들어 지형을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고자합니다.
1> 구글 검색을 통한 흑백의이미지입니다. Height map으로 쓰고자하며, 밝을 수록 높아지고, 어두울수록 낮아지게됩니다.
2> Max에서 Plane을 만들어줍니다. Plane의 Length/Width값을 많이 줄수록 많은 Vertex가 생기게되며 더욱 부드럽고 정교한
Heightmap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3> 준비된 Plane에 Modifer List의 Displace를 적용해줍니다.
4> Heightmap 에 사용될 이미지를 구하는 과정입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구했습니다.
5> Displace를 누른뒤 아래이미지의 빨간닥스
Image -> Bitmap -> None에 준비한 Height Map을 넣어줍니다.
6> Height Map이 들어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Strength 값을 조절해줍니다. 강도 조절에따라 지형이 생기는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오늘은 3Dmax의 Modifer List 의 Displace를 이용해서
Max에서 Height Map통해 지형을 만드는것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양띠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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