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모델링

3Dmax Group

안녕하세요~ 양띠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max의 기능중 하나인 Group에대해서 설명드리고자합니다.

Group과 부분적으로 유사한기능으로는 Link 와 attach가 있는것같은데 오늘은 Group에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link와의 차이점, 부모가 되는 Object가 필요없습니다. (작업상 Link로 진행할경우 오류?! 등의 문제가 종종생기는데 Group는 더 안전한것같습니다.)

- Attach의 경우는 하나의 오브젝트로 합쳐주는것이고, Group는 서로다른 오브젝트를 폴더화 시켜주는 개념입니다.

1. 오브젝트 3개를 준비해주었습니다.

2. 오브젝트 모두선택뒤 Group를 해주었습니다.

3. Object가 그룹화되었습니다. (그룹화 된것에 한번더 그룹화를 해줄수도있습니다. 폴더안에, 폴더를 넣는 개념입니다.)

4. 그룹화된 상태에서는 오브젝트의 속성을 바꿀 수 없게됩니다.

5. 오브젝트를 그룹화하고, 해제하고 할 수있습니다.

6.Open의 경우는 그룹화를 해제하지는 않지만 오브젝트의 속성등을 변경할수있습니다.

open으로 작업을 마치면 Colse로 닫아주면됩니다.

7. 그룹은 그룹명을 만들어서 관리 해줄 수 있습니다.

8. 그룹 명은 초록색으로 보입니다. Object가 아닌 Helper라는 속성을 가지고있어서 그렇습니다.

오늘은 3dmax의 기본 기능중 하나인 Group화에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기초적인 기능인만큼 중요한것 같습니다.

양띠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트 > 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rtex Lighting  (0) 2020.04.12
3D Max Material 정보를 빠르게 보는 Tip  (0) 2020.04.11
3D max Material By Element  (0) 2020.04.10
FBX Export시 오류 해결방법  (2) 2020.04.10
3D max Tip Dummy를 이용해서 Scale 키워주기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