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모델링

3D max Material By Element

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 Max의 Material By Element기능에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여러 Material ID에서 랜덤하게 ID를 지정하게 조율할 수있습니다.

1) Attach 가 되고 Multi_Sub Material을 적용한 Object를 준비합니다.

2) Material By Element를 적용해줍니다.

ID Count 를 통해서 Map ID의 갯수를 정해줄 수있습니다.

Random Distribution을 체크해주면 Random으로 Map ID가 적용됩니다.

3) 예시입니다

4) 예시입니다

5) 예시입니다

6) 예시입니다

오늘은 Map ID를 랜덤하게 부여해주는

Material By Element에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양띠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감사합니다.


'아트 > 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max Group  (0) 2020.04.11
3D Max Material 정보를 빠르게 보는 Tip  (0) 2020.04.11
FBX Export시 오류 해결방법  (2) 2020.04.10
3D max Tip Dummy를 이용해서 Scale 키워주기  (0) 2020.04.09
3D max DDS오류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