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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모델링

3Dmax Attach 팁

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3d맥스에서 간단한 attach팁을 안내드리고자합니다.

저는 attach를 오브젝트선택후 다른오브젝트 클릭하는 방법으로만 진행했었기에,
새로운 알게되고 효율성과 정확성이 많이 증가하여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에 포스팅 합니다.
( 새롭고 효율적인방법은 매번쓰던 기능의 가까이에있는것같습니다.. 등잔밑이 어둡네요)



포스팅에 이용되는 max의 버전은 max9입니다.
확인결과 상위버전들에도 같은 기능이있습니다.



저는 기존에는 오브젝트 클릭후 attach를 써서 다른 bject를 한개씩 attach해주었습니다.
이경우 불편한점은

1) object에 attach를 빼먹을수있다.
2) attach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
3) attach를 하는데, 다른 object를 클릭하여 실수가생기고, 작업시간이 늘어질수있다.

정도입니다.

[ 물론 1,2개정도의 간단한 attach의 경우 위의 object선택후 attach를 해주는것이 효율적이라고생각합니다. ] 


1, 오늘 포스팅드리고자하는 방법은 위 빨간밑줄 attach 우측의 창을 클릭해주는 방법입니다.

2. 창을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Attach List가 뜹니다.
이곳에서 선택한 object와 attach하고자하는 object를 고르시고, 우측아래 빨간박스의 Attch를 클릭해주시면됩니다.
(다중선택이 가능하기에 효율적인방법입니다.)
[ 선택되어있는 object의 경우 Attach List에 나오지않습니다. ]

3. 위의 이미지처럼 다중선택이가능합니다.

4. 모두 attach해준모습입니다.

작업 tip
위의  attach방법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object들을 잘 구분하고 헷갈리지않아야합니다.

object선택후 object의 naming을 관리해주시면 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오늘도 작은 3dmax의 팁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하루되세요.

양띠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