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모델링

Material Editor 텍스쳐 보기

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요즘 회사업무가 바빠져서 블로그에는 글을 많이 못올리고있네요 ㅎㅎ
회사업무중에 중간중간 시간이날때정리하면좋을 내용들을 메모하고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포스팅하고자합니다.

아마..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중요한부분인것같아서 포스팅합니다.

3d맥스에서 여러작업물을 작업할때, 텍스쳐를 Material Editor에서 보는 방법입니다.


위는 맥스화면입니다. plane에 직접 손맵으로 그린 diffuse 텍스쳐가 material을통해서 입혀져있습니다.

디퓨즈 텍스쳐를 보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그외의 텍스쳐를 넣으셨을경우 해당텍스쳐 옆의 초록 밑줄그은 부분으로 들어가시면됩니다.)

1번방법
Blin Basic Parameters의 Diffuse옆의 M을 클릭해줍니다

2번방법
Maps의 diffuse color 옆의 빨간 밑줄부분을 클릭해줍니다.

(1,2번방법 어느것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diffuse 텍스쳐의 경우 가장많이쓰이는 텍스쳐 형식이기에 1번 방법이추가적으로 있는것으로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1번 또는 2번방법으로 클릭을해주면  Material Editor의 내용이바뀌는데요

이때 Bitmap Parameters의 Cropping/Placement의 View Image를 클릭해주면

우측의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이미지가 뜨게됩니다.
(포토샵등에서 텍스쳐를 일일이 열어볼필요없이 해당 object에 입혀진 material의 texture을 확인할수있는방법입니다.)


이만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인사드립니다.
작은 팁이지만 모르셨던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아트 > 모델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텍스쳐가 3d max 뷰에서 안보일때  (0) 2020.03.27
3Dmax Attach 팁  (0) 2020.03.26
3d max 회전시 박스로 보이는 문제 해결방법  (0) 2020.03.25
3Dmax Grid 간격맞추기  (0) 2020.03.25
3d max 타블렛펜 우클릭 에러  (0)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