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브러시에서 스컬핑을 해준다.
퀄리티있게 작업해주는것이 아주중요하고, 폴리곤은 50~200만 정도로 완료해주면좋다.
다이나 메쉬가 적용되었을때 보이는 점점점은 없는것이 좋다.
2. 복사를해서 지리메셔를 해준다. 폴리곤을 절반정도로 줄여준다. 적정폴리곤 50~100만
지리메셔를 하면 조금은 둥글게된다.
3. 서브툴에 다이나메쉬(하이폴리곤) 지리메셔(상대적으로 로우폴리곤) 두개를 같은위치에 위치시킨다.
4. 지리메셔 선택해주기 - 서브툴 - 프로젝트 - 프로젝트 all -
( 켜져있는것중 겹쳐져있는것이 project all이된다.)
5. Z-Plugin -Decimation Master
(진행하기전 폴리곤 200~300만추천)
5-1 Preprocess Current 클릭
5-2 Decimate Current 클릭( 폴리곤이 로우폴리가되면서됨) 이상태에서 서브툴에저장하면 줄어든게되므로 조심하기.
6. obj로 Export해주기
7. 3Dcoat 열기
1) 수동으로 리토포 해주는방법이있고
2) 임포트할때 자동으로 리포트 가져오기 방법이있음
<3dcoat tip>
1. space bar누르면 단축키나옴
2. 우측 상단에 라이트 운직여서 명암조절가능
3. 컨트롤 누르고 와이어 누르면 ring됨
8. 면 모두짜서 로폴로만든뒤에는 export해주기 obj로해주기
Export Retopo Object
9. Max에서 로폴, 하이폴 겹쳐주주기
10. 로폴클릭 - 로폴 언랩펴주기
11. Projection - Pick -High Polygon 클릭 - Cage조절해주기(Reset 그리고 Normal에서 빨간부분안나오도록해주기)
12.Render to texture 에서 Normal Map뽑아주기
13. Normal Map 넣어주기
Material 의 Bump클릭 - Normal Bump 클릭 - Normal 에넣어주기
14. 텍스쳐 적용해주기 - bump 값 100으로바꿔주기 -
Material 에서 체크판 램프같이있는 파란색아이콘 : Show Hardware Map in Viewport로 바꿔주기( 선택해주면 Viewport 에서도잘보임)
15. Render를 걸면 NormalMap상태로잘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