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모델링

Tris 갯수세기


안녕하세요.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이번에는 3D Max의 최적화를위한
Tris갯수 보는방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게임개발시 최적화를위해 Low Poloygon 으로 만들게되는데
이것은 작은 Tris를 쓴 모델링을 말하는것입니다.


자신이 만든 모델링의 Tris 확인하는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1. 맥스우측의 정육면체 기즈모를 우클릭해줍니다.
그곳에서 Configure 를 클릭해줍니다.

2. Configure를 클릭해주면
Viewport Configuration창이 나오게되는데 이곳에서

Triangle Count : Tris 갯수를 표현해줍니다.
Frames Per Second : Frame rate를 알수있습니다.
Total + Selection : Max상의 전체 오브젝트의 Tris와, 선택한 오브젝트의 Tris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아래에서 Polygon Count를 체크하면 Polygon 갯수를 나타내주는데, 
보통 게임개발시 Tris를 수치로 쓰기때문에 Tris에 체크해주는것입니다.

3가지를 체크해줍니다.

3. Max좌측상단위에 아무것도 보이지않습니다. 이곳에 Tris갯수를 나타내주도록하겠습니다.
단축키 7을 눌러주시면됩니다.

4. Total Tris 의 숫자를볼수있습니다.

5. Object를 선택해줄경우 선택한 Object의 Tris숫자는 우측에 나타납니다.

이숫자를 통해서 모델링 최적화하는데 체크를 할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양띠 3D배경 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오늘은 Tris 숫자를 보는법에대해서 포스팅했네요.
긴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