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 일반적으로 모바일 맵의 : batch상한 : 100개
- GameObject의 Static체크사항
Light map Static
Occluder Static
Occludee Static
Batching Static
- object 모두 배경 레이어로, Light도 레이어를 배경 레이어만두기
(새지않도록 Culling Mask에서 체크 잘하기, Layer를 나누는 이유는
불피요한 라이트 계산을 막기위함.)
- Edit - Project Setting - Player - Static Batiching 체크해주기
- 방법 순서 [기본셋팅]
1번 디렉셔널라이트 : 캐릭터&리얼타임
2번 디렉셔널라이트 : 배경&베이크
배경삭제하고, 1번라이트 믹스드로해서 다시 bake하기 (레이어는 배경레이어포함)
- Material 옵션 하단에 Enable GPU Instancing 체크하기
(같은 머티리얼끼리 묶어줘서 배칭 줄어듬)
- Ctrl + 7 눌러서 Profiler 에서 2번째 Rendering 눌러서 Drawcall체크하기
- 그림자는 가급적 리얼타임(캐릭터그림자 실시간)으로쓰지말고, 플레인 알파로 쓰기
(최근[2020년기준] 모바일 기기의 사양이 많이좋아져서, 실시간 그림자도 쓰고있음)
- Lighting Mode : Substractive
LightMapp Size : 라이트맵 4096 (1장)
Directional Mode : Non-Directional 으로 bake해서
(Normal Map을 쓴프로젝트의 경우 Directional Mode를 사용해줘야 Normal맵이 적용됨.)
(Non-Directional 으로 하는 이유는 라이트맵을 불필요하게 1장 더쓰는것을 막기 위함임.)
빌드시에는 해상도 줄여서 쓰기 512~2048 퀄에맞게끔
Static 체크 예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