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Engine
유니티 엔진 폴더정리 팁
(배경, 폴더구조)
_Camera_test
_Map
_Structure
_Object
_NoLight
_Effect
_Map_Collider
_Navi_Terrian
_Collider_Object
_Light
_Directional_Light
_Point_Light
_Object_Light
1. _Camera_test
: 배경작업을 할때 살펴 볼 수있는 테스트 카메라등을 넣어두는 폴더이다.
보통 듀얼모니터로 작업하는데, 카메라 4개를 배치하고,
보조모니터에 4분면으로 카메라 4개를 띄어놓은뒤 라이트맵 등을 구우면 보다 퀄리티 높은 작업을 할수있다.
2. Gameobject(empty : 폴더역할을하는)
"_" 언더바를 붙여서 폴더인것을 바로 알려줄수있음.
3. Map으로 따로 구분해두면하면
Static 체크를 쉽게 할 수있음.
ex) Light static / Occluder static / Occludee static / Batching Static 등
4. Map_Collider
이렇게 구분해두면 Collider 충돌체크에대해서 layer, Navi등을 쉽게 할 수있음.
ex) Navigation Static
5. Light
라이트를 한폴더에서 관리함으로 라이트맵 Bake 및 실시간라이트 세팅을 쉽게 할 수있음.
ex) Realtime / Mixed / Bake
'프로그래밍 > 게임개발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윈도우 버전확인 (0) | 2020.02.23 |
---|---|
컴퓨터 속도 빨라지게하기 바탕화면 기본테마 (0) | 2020.02.22 |
컴퓨터 느릴때 빨라지게 하는 방법 (0) | 2020.02.22 |
유튜브 자동번역통한 한국어로 보는방법 (0) | 2020.02.17 |
게임배경 제작시 팁 (0) | 2020.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