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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개발 Tip

Unity Engine 유니티 엔진 폴더정리 팁

Unity Engine 

유니티 엔진 폴더정리 팁
(배경, 폴더구조)

_Camera_test 


_Map

_Structure

_Object

_NoLight

_Effect


_Map_Collider

_Navi_Terrian

_Collider_Object


_Light

_Directional_Light

_Point_Light

_Object_Light



1. _Camera_test

: 배경작업을 할때 살펴 볼 수있는 테스트 카메라등을 넣어두는 폴더이다.

보통 듀얼모니터로 작업하는데, 카메라 4개를 배치하고, 

보조모니터에 4분면으로 카메라 4개를 띄어놓은뒤 라이트맵 등을 구우면 보다 퀄리티 높은 작업을 할수있다.


2. Gameobject(empty : 폴더역할을하는)
"_" 언더바를 붙여서 폴더인것을 바로 알려줄수있음.


3. Map으로 따로 구분해두면하면
Static 체크를 쉽게 할 수있음.

ex) Light static /  Occluder static / Occludee static / Batching Static 등


4. Map_Collider 

이렇게 구분해두면 Collider 충돌체크에대해서 layer, Navi등을 쉽게 할 수있음.

ex) Navigation Static


5. Light

라이트를 한폴더에서 관리함으로 라이트맵 Bake 및 실시간라이트 세팅을 쉽게 할 수있음.

ex) Realtime / Mixed / B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