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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모델링

Pick Material from Slot (스포이드)


안녕하세요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입니다.

3d max에는 Material slot이 있는데요, Material을 관리하는 창입니다.

Texture와 Material을 혼동하실수있지만, 둘은 다른것이고,
Material에 Texture을 담아 Shader, Alpha값등을 바꿔서 View에서 구현한다고 생각할수있을것같습니다.

회사에서 작업을할시 다른분의 파일을 받거나, Material의 정보값이 필요할때 Material의 스포이드 기능을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그 기능을 안내해드리고자합니다. ㅎㅎ 

기본적인 기능을 너무 거창하게 설명하고있는것같네요.





아래는 제가 작업한모델링 파일입니다.

우측의 벽면의 Material 값을  스포이드(Pick Material from Slot)기능을 이용해 추출해보겠습니다.



1. Object를 클릭해줍니다.



2. Material Editor의 빈슬롯을 클릭해줍니다.

3. Pick Material from Object를 클릭해줍니다. (스포이드기능입니다.)

4. Material 값을 추출하고싶은 object에 스포이드 상태로 클릭해줍니다.

5. 네모칸에 Material값이 object에 들어있는 그대로 추출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Pick Material from Slot 기능에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인만큼 자주쓰이는 기능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 할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양띠 3D배경모델러 새벽언덕인사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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